2023.04.No.45

AVISON

나랑 운동 할래? <에비슨 운동 메이트!>

운동을 좋아하는 열정적인 AVISON 하우스 RA들이 모여 3월 매주 목요일, 4주에 걸쳐 활동한 <운동 메이트!> 프로그램. RC 학생들마다 좋아하는 운동이 다를 텐데 어떻게 모두가 모여서 운동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그래서 <운동 메이트!>에서는 탁구, 헬스, 달리기 이렇게 세 가지 스포츠를 준비하였습니다.

 

<탁구>

<운동 메이트!> 탁구는 송도 2학사 치계 옆의 탁구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탁구를 좋아하는 에비슨 학생 12명이 참여를 하였는데요, 아쉽게도 탁구장에 탁구대가 두 테이블밖에 없어서 2:2 경기를 교대로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어색한 분위기에 눈치를 보며 소극적으로 임하는 학생들도 보였지만, 경기가 진행됨에 따라 탁구장은 활기와 열정, 그리고 승부욕으로 가득찼다고 하네요. 회차가 거듭됨에 따라 학생들의 실력도 크게 향상되어 더욱 흥미진진한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달리기>

RA들과 RC 학생들이 상쾌한 송도 밤공기를 마시며 2 기숙사 앞 운동장 트랙에서 달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각자의 페이스에 맞추어 뛰고 싶은 학생들은 트랙을 쉬지 않고 빠르게 달렸고,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면서 산책을 원했던 학생들은 천천히 걸었는데요. 1회차에서는 서먹서먹했던 학생들도 3, 4회차에서는 어느덧 친해져서 걷거나 달리는 내내 웃음과 대화가 끊이지 않았답니다. 달리기 후에는 스트레칭으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 만약의 사고도 꼼꼼하게 대비했고, 참가자들은 웃으며 기분 좋은 밤 달리기를 마무리했습니다.

 

<헬스>

헬스는 교내 헬스장을 등록한 RC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학기 초에는 열심히 운동해야겠다고 생각하며 호기롭게 헬스장에 등록하는 학생들이 많지만, 대부분 게으름을 이기지 못하고 포기하고는 합니다. 바쁜 일이 많은 학기 초에 혼자만의 의지로 특정한 일을 꾸준히 해나가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곁에서 함께 운동하는 친구가 있다면 힘겨운 운동도 조금은 쉽고 간단하게 느껴지지 않을까요? 운동메이트 헬스팀에 참여한 RC 학생들은 덕분에 3월 한 달 동안 매주 정해진 시간에 함께 헬스장에 감으로써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라는 경구가 있습니다. 그 경구에 걸맞게 매주 함께 땀 흘리며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마음을 가꾼 에비슨 RC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By AVISON 하우스_손지원 RAView 226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