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
<한결 빼빼로 공장>
지난 3월 13일에 <한결 빼빼로 공장> 프로그램이 열렸다. <한결 빼빼로 공장>은 화이트데이를 기념하여 김민주 RA와 황은경 RA가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총 10명의 RC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프로그램이 진행된 장소는 기숙사 내 커뮤니티룸이었는데, 여기에 모인 RC 학생들은 프로그램의 이름인 빼빼로를 비롯하여 각종 간식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은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로 시작하였다. 자신의 이름과 과를 소개하고, 3-4명으로 이루어진 소규모 그룹에서 이야기를 하며 아이스 브레이킹을 하였다. 간식을 만드는 활동이기 때문에 만들기 전 손소독을 하고 철저하게 위생장갑을 이용하였다. 두 RA의 설명 아래 가장 먼저 만든 간식은 젤리였다. 젤라틴 가루를 녹이고, 녹은 젤라틴 가루를 곰돌이 모양의 틀에 넣어 젤리를 만들었다. 다음으로 만든 간식은 빼빼로였다. 주어진 막대 과자를 초콜렛과 작은 과자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꾸미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RC학생들은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며 각자 특색있는 빼빼로를 만들었다. 마지막으로는 쁘띠 초코를 만들었다. 초콜렛을 녹이고 녹인 초콜렛을 여러가지 모양의 틀에 넣어서 귀여운 초콜렛을 만들었다. 이 과정에서 RC학생들은 협동심을 발휘하며, 더욱 친밀해질 수 있었다.
젤리와 초콜렛이 굳을 때까지 기다리며, RC 학생들은 즐겁게 담소를 나누었다. 시중에서 판매할 수 있을 법한 정도의 젤리와 초콜렛이 완성되자, RC 학생들은 웃음을 지으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간식을 포장하였다. 끝으로, <한결 빼빼로 공장>은 직접 만든 간식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RC학생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By 한결하우스_정다솜RAView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