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악
MUAK plays the MUSIC & plays SPORTS '무악하우스 음악&운동프로그램'
MUAK plays the MUSIC & plays SPORTS
-무악하우스 음악&운동프로그램-
무악하우스 RA 이소희
무악하우스는 학생들의 즐거운 새내기 생활을 위해, 공부뿐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다른 활동들도 즐길 수 있도록 매주 음악프로그램과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재 다능한 무악하우스 RA선배들이 모든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으로 많은 것들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음악프로그램>
5월 말에 있을 무악 콘서트를 위해 관현악, 통기타, 클래식기타, 합창, 오카리나/우쿠렐레/하모니카 총 5개의 프로그램이 매주 월요일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1. 관현악
관현악 수업에서는 바이올린, 첼로, 플룻, 피아노, 클라리넷 등 여러 가지 악기가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연세대학교 중앙동아리 ‘유포니아’가 담당 RA선배들과 함께 학생들의 합주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2. 통기타
대학교 새내기의 로망을 가지고 통기타를 배우고 싶어 지원한 학생들이 많아, 통기타 수업에는 기타를 칠 줄 모르는 학생들이 대부분이지만, 뛰어난 기타실력을 가지고 있는 담당 RA 선배와 어느 정도 경력이 있는 학생들이 함께 수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3. 클래식기타
연세대학교 중앙동아리 ‘오르페우스’의 레슨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8명의 학생들이 클래식 기타의 기본 자세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4. 합창
‘가장 아름다운 악기는 우리의 목소리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15명 정도의 학생들과 담당 RA선배들이 함께 참여하여 아름다운 화성이 있는 노래와 유명한 뮤지컬 RENT의 경쾌한 노래를 배우고 있습니다.
5. 오카리나/우쿠렐레/하모니카
각 악기를 해보고 싶은 학생들이 모여 소규모로 진행이 되며, 누군가에게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함께 연습하며 익혀나가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운동프로그램>
RC올림픽을 목표로 축구, 탁구, 농구, 배드민턴, 피구 총 5개의 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각 운동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음악을 테마로 하는 하우스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담당 RA 선배들과 학생들의 열정이 이번 RC올림픽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By 불문13이소희View 1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