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
한결하우스를 소개합니다
▶ 한결하우스 한글 로고
한결하우스는 이번 2014학년도에 신설된 국제캠퍼스의 열두 개 하우스 중 하나다. 한결하우스가 추구하는 방향은 ▲스스로 그리고 동료와 함께 생활과 학업에서 자신의 참된 가치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 이끌어주는 하우스가 되고자 하는 것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현 방안으로 한결하우스는 ▲ 다양한 자치 모임활동 장려하며 ▲21세기에 어울리는 감성이 풍부하고 박학다식하며 진실한 리더가 되도록 많은 책을 읽는 프로그램을 운영 ▲이공계와 인문사회적 소양을 골고루 갖출 수 있는 프로그램과 활동 추천하는 것을 제시하고 있다.
하우스 명칭인 ‘한결’은 지난 2013년 12월 진행된 ‘RC House 명칭 등 공모전’에서 1등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는 평생을 한글 연구와 후배 양성에 바친 우리대학교 출신 학글학자 겸 교수인 고(故) 한결 김윤경(金允經, 1894년 ~ 1969년) 선생의 호를 빌린 것이다. 김윤경 선생은 경기도 광주 출생으로 연희전문학교 문과와 일본 릿쿄 대학 사학부를 졸업하였다. 광복 후 조선어학회 상무 이사가 되었으며, 연희전문학교 교수를 거쳐 한양대학교 문리과 대학장을 지냈다. 김윤경 선생은 1963년에 문화 훈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그의 주요 저서로는 《조선 문자 및 어학사》, 《나라말본》, 《용비어천가 강의》 등이 있다.
한결하우스는 RC Master(RM)인 기계공학과 전광민 교수와 선임 RA인 이성빈(경영·08) 이하 12명의 RA와 279명의 RC 학생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RM 전광민 교수는 RC House 12개의 RM 교수 중 유일한 공과대학 교수다. 전 교수는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 석사 및 미국 M.I.T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전 교수는 한국자동차공학회 신임회장과 FISITA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By 국문11박진영View 1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