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SON
사업에 관심있는 1학년 모두 모여라, <AVISON 학생 창업이 궁금해?>
<AVISON 학생 창업이 궁금해?>는 대학생 신분으로 창업에 도전해본 선배 RA의 주도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때는 사업을 하고 있는 또래를 만나기가 어려운 만큼, 같은 관심사를 가진 동기 간에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겠다는 목적에서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크게 선배 RA의 강연과 독서모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강연에서는 RA가 직접 1~2시간 가량의 강의를 준비한다. 그 내용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호기심을 느낄만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대학생이 무자본 창업을 시작할 때 어떤 사업 아이템을 정하는 것이 좋은지, 그 선정 기준에 대해서 강의하는 것이다. 또한, 사업의 핵심인 마케팅을 "노출, 유입, 전환, 재구매"의 4단계로 나누어 설명해주어 이론적 이해를 돕는다. 특히 마케팅의 경우 RA의 경험담을 섞어 현실적으로 유용한 정보들을 전달해주었다. 마지막으로 취업, 즉 안정적인 직장과 모험적인 사업 사이에서 진로 고민이 많을 후배들을 위해 조언을 남겼다. 강연 후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RC들이RA에게 그 관심만큼이나 많은 질문을 던졌다. RA는 모든 질문에 정성을 다해 세세히 답변해주며 강연을 마무리하였다.
이후 이어지는 독서모임은 총 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6인 1조로 조를 꾸려 사업에 유익한 책 2권을 읽고, 서로 느낀점, 책을 읽은 후 앞으로 실천에 옮길 계획 3가지에 대하여 의견을 나눈다. 또한 조별로 자율 주제 1가지를 선정하여 자유롭게 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역행자"와 "원씽"이라는 책을 읽었는데, 이 두 권 모두 사업을 초기 시작할 때 읽으면 큰 도움이 되는 책으로, 독서모임을 통해 RC들은 창업과 사업 유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었다.
<AVISON 학생 창업이 궁금해?>는 사업과 관련하여 진로 고민을 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선배RA가 직접 멘토링을 해주며 고민을 해소해 주었기에 이들에게는 가뭄의 단비 같은 프로그램이었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동기들끼리 함께 지식을 쌓아갈 수 있는 커뮤니티가 조성되었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인연을 더욱 기대해본다.
By AVISON하우스_오유정RAView 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