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No.24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웃음이 넘쳐나는 에티오피아의 8월, 모두가 함께하는 보건실 개막식 행사

겨울방학 프로그램과 골든벨 행사가 열렸던 에티오피아의 8월의 소식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강렬한 태양빛이 내리쬐는 달이었던 만큼 에티오피아의 8월은 가슴 뜨거운 일들로 가득했습니다. 

8월 31일, 8월의 마지막 날에 에티오피아에서는 KVO가 상반기에 진행한 보건실 설비공사, 물탱크 공사 등의 개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Biftu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개막식에는 비쇼프투시 시장 대리인 Mr. Yishak Asefa, 교육부 관계자, 학교 교장선생님 과 선생님들, 비상식량키트 수혜 학생 및 부모님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개막식은 KVO 에티오피아 지부장인 Mr. Mikias Girma의 연설로 시작되었고 이어서 비쇼프투 시 재정경제부의 시민사회단체 코디네이터인 Mr. Girma Bekele께서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축사 이후에는 알록달록 이쁜 풍선들이 달린 리본 커팅식을 진행하며 상반기 동안 공사를 진행했던 비프투 물탱크 시설과, 상담실 등을 하나하나 둘러보았습니다. 이전에 볼품없던 물탱크 시설이 멋진 모습으로 완성되어 있는 모습을 보고 다들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요! 멋지게 완성된 물탱크를 통해서 수도시설이 구비된 새 화장실도 완공되었답니다! 그동안 화장실을 가서도 손을 씻지 못했던 학생들이 이제는 화장실을 사용한 후에 손을 씻을 수 있게 되었다며 신나했답니다.


Biftu학교 물탱크와 화장실을 둘러본 후에는 새로 완성 된 상담실로 함께 이동했습니다. 이미 멋지게 완성되어 있던 물탱크와 화장실을 본 후라 상담실은 얼마나 멋지게 완성되어 있을지 모두들 기대하는 마음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상담실에 도착한 사람들은 모두 이번에도 두눈이 동그래 졌답니다. 이전에 정말 허름했던 장소가 이제는 깔끔하고 세련되 진 모습을 보며 모두가 함께 기뻐했습니다. 새로운 상담실을 둘러보기 전, MS. Hana Mohamed 상담선생님과 Ms. Bethelhem Dagne 간호사 선생님이 상담실의 목적과 그동안 상담실들이 어떻게 활용 되었는지 브리핑 해주셨습니다. 정말 깔끔하고 세련되게 변화된 상담실에서라면 선생님도 학생들도 서로에게 더 마음을 놓고 대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지 완성된 시설들을 둘러보며 행사를 맞췄다면 앞에 말했던 것 같은 가슴 뜨거운 8월이라 말할 수 없겠죠?! 이날에는 골든벨 우승자들에 대한 시상과 함께,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도 다음학기를 위한 노트를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장애아동들도 행사에 함께 참여해주었는데요! 이날 베켈차 초등학교와 케라호라 초등학교의 장애아동 16명에게 보조 기구들을 지원했습니다. 눈이 좋지 않은 아동에게는 안경을, 다리가 불편한 아동에게는 목발과 휠체어를 지원하는등 각각의 장애아동들에게 필요한 보조기구들을 지원했습니다. 보조기구를 지원받은 아이들의 얼굴에는 밝은 웃음이 가득했는데요, 기뻐하는 아이들을 보며 모두가 함께 행복해 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처럼 따뜻한 일들이 가득했던 에티오피아의 8월. 좋은 일들은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눠야겠죠?! 이날의 따뜻했던 일들을 비쇼프투시에서 운영하는 비쇼푸트 시내 중앙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스크린 전광판을 통해서 에티오피아 비쇼푸트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코이카와 함께하는 KVO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었습니다. 커다란 전광판에 보여지는 이날의 순간 순간들이 밤낮으로 전해지며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의 가슴까지 따뜻하게 만드는 동시에, KVO와 KOICA가 비쇼프투시와 함께 더 나은 에티오피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까지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686

Only Editer